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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전망

글로벌 소비자의 구매 패러다임이 ‘양적인 것에서 가치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개성 중시 소비가 증가함
전세계적으로 럭셔리 산업 호황인 가운데, 고압적 명품 이미지 탈피한 루이뷔통 모회사 매출 15% 신장

세계 럭셔리 시장 규모 2016년 기준 1조679억달러(약 1,240조원) → 2025년 2조700억달러(약 2,400조원) 규모로 성장 전망

전 세계 명품 시장 규모

단위 : 억 달러(billion)
자료 : Mckinesy&Company
(*2020~2025년은 추정전망치)

럭셔리 산업은 지지 않는 시장. 글로벌 명품 그룹들은 희소성 이미지를 탈피하고, 럭셔리 대중화로 나아가고자 혁신 시도 중

글로벌 명품 그룹 동향

5대 명품 그룹

*자료 : 딜로이트

그룹명
보유 브랜드
명품 판매액(2015)
루이뷔통
모엣헤네시
루이뷔통, 펜디, 불가리, 도나카란,
마크제이콥스, 태그호이어
224억달러
리치몬드
까르띠에, 몽블랑, IWC, 피아제, 끌로에
122억달러
에스티로더
에스티로더, 맥(MAC), 아베다, 조말론
112억달러
룩소티카
레이밴, 오클리, 보그아이웨어
98억달러
케링
구찌,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발렌시아가
87억달러

소비자 구매 변화 동향

지난 5년간 명품 구매 의사 변화

연령별 명품 구매 장소

신흥국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명품 구매의사가 증가하면서 디지털 유통 채널 확대·SNS파급력 활용·개성 중시 트렌드를 고려한 전략 다각화 증가